본문 바로가기
제주 여행

제주 시네 여행

by 도니엔봄 2023. 4. 4.
반응형

제주 시내 풍경

제주 시내 투어 제주 여행의 관문이자 제주 도민의 주요 생활권으로 대중교통이나 주요 도로 모두 제주 시내에서 시작된다. 제주 전역으로 접근성이 탁월해 숙소, 가성비 좋은 호텔, 이름난 맛집, 술집 등이 제주 시내에 가장 많다.

제주 시내 투어로는 원도심 투어, 이호테우 해변, 제주도립미술관, 아침미소목장, 제주 시장을 추천한다

 

 

 

원도심 투어

원도심 투어는 아날로그 감성과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공간이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여유와 감동을 준다. 원도심은 지역민들 사이에서 신제주와 구제주 중 구제주에 속한다. 조선시대에 이어 일제 강점기까지의 흔적이 남아 있던 구옥이나 여관, 극장 등 방치된 공간을 갤러리나 카페, 책방 등으로 새로 만든 곳이다. 원도심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보겠다.

 

원도심 투어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아라리오 뮤지엄, 솟솟리버스 제주, 순아커피를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라리오 뮤지엄

아라리오 뮤지엄은 원도심에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건물들이 미술관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기존 건물의 쓰임과 구조를 그대로 둔 채 일부분만 미술관으로 변경하여 과거에 어떤 곳으로 쓰였는지 알 수 있는 곳이다. 폭넓은 분야의 현대 미술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3개의 건물에 흩어져 있어 모두 관람하다 보면 원도심을 자연스럽게 관통한다.

 

솟솟리버스 제주

솟솟리버스 제주는 '리버스(Rebirth), 재고품의 근사하게 재탄생시킨 곳이다. 재고를 수거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코오롱스포츠의 친환경 프로젝트다. 실용성을 더하고 제주를 상징하는 디자인을 담아 업사이클링 또는 리사이클링 한 상품을 전시하는 곳이다. 공간의 소재까지 100% 리사이클과 업사이클로 이루어져 의미를 더하는 원도심 대표적인 공간이다.

 

순아커피

순아커피는 일제 강점기에 지어 100년의 시간을 견뎌낸 적산가옥에 자리했다. 마치 첫 느낌이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이 생각나게 한다. 1층 주방에는 순아커피의 히스토리가 적혀 있고, 건물의 주인에 대한 이야기도 볼 수 있다. 삐거덕 소리 나는 계단과 윤기가 흐르는 나무들, 오래된 타일 등으로 시간의 흔적을 발견하는 즐거움이 있다. 

 

이호테우 해변

이호테우 해변은 해수욕보다는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조랑말 등대가 유명한 곳이다. 빨간 말과 하얀 말 등대가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 명소로 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이호테우라는 이름의 '테우'는 뗏목처럼 생긴 제주의 고유 고기잡이배를 말한다. 매년 여름이면 이를 주제로 한 축제인 테우 노젓기, 테우 끌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곳이다.

 

 

 

 

 

 

제주도립미술관과 아침미소목장

 

제주도립미술관

제주도립미술관은 건물부터가 물에 담긴듯한 신비스러움을 보여준다. 얕은 연못이 미술관을 둘러싸고 있고 숲이 물에 비쳐 또 다른 풍경을 만들고, 건물 안에서 보면 각도에 따라 변하는 자연이 거대한 액자 속 작품처럼 보이기도 한다. 한마디로 절제미를 통해 제주도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건축물이다. 미술관은 상설 전시실과 옥외전시실, 상징광장, 잔디마당, 산책로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멋스러운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아침미소목장

아침미소목장은 마치 뉴질랜드 목장 같은 느낌과 목가적인 풍경에 다양한 스타일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초원에서 자유롭게 풀을 뜯는 젖소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인 송아지 우유 주기, 젖소 먹이 주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아침미소목장은 제주의 청정 유기농 브랜드로 이곳에 가면 우유치즈아이스크림을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 시장 명소

제주 시장 명소로는 동문시장,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수목원길 야시장이 대표적이다

 

동문시장

동문시장은 제주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상설 재래시장으로 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있다. 제주의 농축수산물과 여행객을 위한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어 인기 코스 중 하나이다. 오래전부터 이어져온 제주 특유의 분식 거리와 정통 음식 상가가 어우러져 지역민과 여행객이 사랑하는 시장이 되었다. 동문시장에선 꿀호떡, 쑥호떡, 문어치즈빵, 흑돼지문어, 한라봉주스, 오메기떡이 인기며, 동문야시장에서는 전복버터밥, 흑돼지오겹말이, 레드랍스터치즈구이, 그릇째 먹는 흑돼지 또띠아, 애플통수박이 인기이니 들르면 한 번쯤 맛보기를 추천한다.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은 오랜 전통을 가진 시장으로 제주도 내에서는 물론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곳이다. 여행객들도 일정 중에 들러보는 유명한 재래시장이다. 이 오일시장이 특별한 이유는 할머니만 입점 가능한 '할망장터'가 있다는 것이다. 민속오일시장에서는 빙떡, 호떡, 떡볶이가 유명하니 꼭 맛보기를 추천한다.

 

수목원길 야시장

수목원길 야시장은 일반전으로 좁고 북적이는 야시장의 분위기와 달리 소나무 숲의 쾌적한 밤공기와 은은한 조명이 만나서 상당히 매력이 넘친다. 수목원길 야시장의 하이라이트는 여러 대의 개성 넘치는 푸드 트럭에 있다. 기발한 요리가 많아 골라 먹는 재미가 있고 맛과 멋이 동시에 있는 밤 여행 코스로 추천한다. 수목원길 야시장에서는 고인돌고기, 큐브스테이크, 오겹살김밥, 흑돼지왕꼬치, 파인애플통주스를 꼭 맛보기를 추천한다.

 

 

 

이것으로 간단하게 제주 시내 투어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그럼 즐겁고 맛있는 여행이 되기를 기원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