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여행

제주 여행의 또다른 힐링 포인트 일몰, 스냅 사진, 액티비티를 즐기자

by 도니엔봄 2023. 3. 29.
반응형

제주 소인국 테마파크

제주 추억의 장소인 일몰명소, 인생 사진, 스냅사진, 액티비티에 대하여 소개하고 즐기면서 힐링이 되기를 바란다.

 

 

 

일몰 명소

제주의 일몰 명소는 닭머르, 행원육상양식단지, 이호테우 말 등대, 옹포리 포구, 자구내 포구를 추천한다.

 

 

닭머르 

달머르는 닭의 머리를 닮은 바위가 있어 닭머르라 불리며 신촌의 해안에 위치해 있다. 멀리서 정자를 보면 '닭이 바위를 파헤치고 안에 들어앉은 모습'과 흡사하다. 해안 끝에 앉은 정자가 지는 해와 어우러져 한 편의 동양화를 연출한다. 억새가 피는 가을에 더 근사하다.

 

 

해맞이 해안로

행원육상양식단지는 동부의 핫플레이스 월정리 해변 인근의 일몰 명소다. 거대한 풍력발전기와 한라산의 실루엣이 조화를 이뤄 더욱 근사한 풍경을 보여준다. 제주에서 가장 긴 해안도로이며 구간은 30km정도 된다. 바위와 백사장이 어우러진 해안을 따라 도로가 이어진다. 행원육상양식단지는 해맞이 해안로 인근에 있으며, 손꼽히는 일몰 포인트다

 

 

이호테우 말 등대

이호테우 말 등대는 제주에만 있는 조랑말 등대이다. 해변 동쪽 끝 방파제 위 거대한 말 형상의 등대2기가 일몰 사진 포인트이다. 말 등대와 함께 일몰을 담거나 해변에 비치는 하늘을 같이 촬영해도 좋다. 빨간 말과 하얀 말 등대와 바다, 그리고 한라산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 명소로 꼽힌다. 이호테우라는 이름의 '테우'는 뗏목처럼 생긴 제주 고유의 고기잡이배다. 

 

 

옹포리 포구

옹포리 포구는 협재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방파제 위 낚시꾼, 산책하는 사람, 작은 등대가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일몰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자구내 포구

자구내 포구는 무인도인차귀도 뒤로 사라지는 붉은 태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봄부터 가을 사이에 특히 아름답다.

 

 

이호테우 말 등대

 

 

사진 명소

제주의 사진 명소는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 비밀의 숲, 녹차한잔 동굴, 소천지, 효명사 천국의 문, 섭지코지 그랜드 스윙을 꼽을 수 있다.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는 용두암부터 도두봉까지 5km 정도 해안을 따라 이어진 길로 카페와 숙도 등이 모여 있는 곳이다.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걷기에도 좋은 길이다. 일몰 뮤렵이 특히 아름답고, 밤에는 조명 덕분에 분위기 있는 밤바다를 즐길 수 있다. 도두봉 옆 해안을 따라 새운 알록달록한 무지개색 방지석은 인생 사진 찍기에 좋은 명소이다. 방지석에 올라서거나 앉아서 찍으면 하늘과 바다가 멋진 뒷배경이 되어준다. 

 

 

비밀의 숲

비밀의 숲은 인생 사진 스폿으로 떠오르며 초원 깊숙한 곳에 위치한 울창한 편백나무 숲이다. 마치 숲의 요정이 나열한 듯 양쪽으로 늘어선 편백나무길은 신비롭고, 잘 정비한 삼나무는 자작나무를 닮았다. 높은 나무와 대조를 이루도록 인물은 작게 나오도록 찍는 게 포인트이다.  

 

 

녹차한잔 동굴

녹차한잔 동굴은 성읍민속마을 인근 녹차밭 안에 숨어 있는 천연 동굴이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동굴 입구를 포인트 삼아 실루엣 사진을 찍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소천지

소천지는 서귀포 보목동 바다에 기암괴석이 산맥처럼 길게 늘어선 독특한 비경이다. 마치 금강산을 축소시켜 놓은 듯하여 제주의 해금강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곳인 것 같다. 아름다운 해안에 백두산 천지를 닮은 소천지라 불리는 장소가 있다. 거대한 현무암 암초로 둘러싸여 있어  인상 사진 명소로 떠오른다. 아름답지만 거친 지형 때문에 편한 신발을 추천한다.

 

 

효명사 천국의 문

효명사 천국의 문은 한라산 중턱에 자리한 사찰 효명사 건물 뒤편 계곡으로 이어지는 돌계단과 기둥에 붙은 별칭이다. 주변이 온통 콩짜개난으로 뒤덮여 있어 숲이 우거져 신비로운 분위기의 사진을 찍기에 좋은 명소이다. 

 

 

섭지코지 그랜드 스윙

섭지코지 그랜드 스윙은 안도 다다오가 설계한 글라스하우스 앞에 설치된 포토존으로 거대한 원형 특에 그네가 달려 있다. 원형의 포토 프레임 안으로 성산일출봉과 푸른 바다가 꽉 채워져 멋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액티비티

땅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전기 자전거, 승마, 카트, ATV, 전동 킥보드, 빅 볼이 있다

전기 자전거, 전동 킥보드, 카트, 승마는 경험이 있을것 같아서 생략하고 ATV와 빅 볼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ATV

ATV는 지형이 험한 곳을 잘 달리도록 만든 4륜 오토바이다. 정비되지 않은 거친 도로와 숲길을 질주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빅 볼

빅 볼은 지름 3.2m의 커다란 원형 플라스틱 공 안에 들어가 언덕과 비탈을 구르며 내려오는 레포츠 기구다. 빅 볼 내부 안은 또 다른 공으로 감싸져 있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패들보드, 배낚시등 있다

 

 

스노클링

스노클링은 물안경과 오리발등 간단한 장비를 장착하고 수중 관광을 즐기는 레포츠다, 수면에 떠서 얼굴만 물에 담가도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다. 장비 대여와 간단한 스노클링 방법 교육도 이뤄지고 안전요원이 함께 동행한다.

 

 

스쿠버 다이빙

스쿠버 다이빙은 10~40m 수심에서 진행하며 경험 없는 초보자도 얼마든지 체험 다이빙으로 해저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서귀포 앞바다는 맨드라미산호 군락이 형성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쿠버 다이빙 포인트이다.

 

 

패들보드

서핑은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서핑이 부담스럽거나 어려운 분들에게는 패들보드를 추천한다. 보드 위에 서거나 앉아서 노만 저으면 되고, 서핑과 달리 한 번의 짧은 강습이면 혼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배낚시

배낚시는 낚시 장비가 없거나 무경험자도 쉽게 체험 가능하다. 계절에 따라 한치, 갈치, 고등어 등 다양한 어종이 낚인다. 직접 잡은 어획물을 배에서 바로 맛볼 수도 있다.

 

 

 

제주에서 잊지 못할 추억과 멋진 사진들 많이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