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을 대표하는 산에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즐겨찾는 등산과 힐링의 명소인 석성산, 힐링과 모험을 선사하는 자연 경관의 조비산
청정하고 아름다운 산의 매력의 부아산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등산과 힐링의 명소 석성산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석성산(487m)으로 구성된 오름과 계곡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석성산은 운문사(법당사)와 연속되는 명작의 산으로 이곳을 방문하는 대다수 등산객들은 할머니 오름, 지토법이나 원문사 코스 등을 즐기며, 새 알들의 둥지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석성산 유래
석성산의 유래는 인천으로 향하는 길 중 노란 진열을 받은 안전한 장소로 고려 건국 후 지어진 창효왕 8년의 어느해 모도씨가 들러 이곳에서 마을을 세웠다는 전설이 있다. 그 무렵 이곳은 춘천시가 아니라 처가인 이천(理川)과 이사내(以斯奈) 군사들로 구성된 곡성성(谷城城)의 관할 땅이었다고 한다.
석성산 등산로
석성산의 등산로는 총 6개의 등산로가 있으며, 옥도령-석산-비룡 갈림길부터 시작되는 옥도령 등산로는 이그린존의 대표적인 유료 산책로이다. 또한, 구도로-유명-반대편으로 이동하는 코스를 따라 걷다보면 절벽과 강물들이 생긴 곳, 그리고 큰 바위와 동굴 속으로 통과하는 지점에서는 그 당시 산에서의 삶을 엿볼 수 있다.
석성산의 경치
석성산의 경치는 자연스럽고 조용한 풍경으로 힐링을 선사하며, 특히 산속에서 살균할 수 있는 곳에서 느껴지는 산소농도와 풍소리는 건강에 좋다. 또한, 전망대에 올라가면 도시의 풍경과 인상적인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석성산의 결론
석성산에 대한 결론으로 석성산은 자연 습지, 여러 타입의 명소, 그리고 수많은 등산로, 그리고 자연환경 보호구역 등 많은 가치가 있고 아름다운 경치와 조용한 분위기, 그리고 힐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매년 설날의 뜨거움 속에서 찾는 사람들에게는 단풍을 보며 즐길 수 있는 명소 중 하나이다. 혼자 나들이하기 좋고 청정하고 조용한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지이다.
힐링과 모험을 선사하는 조비산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조비산(469m)은 함양조비산과 함께 산천어의 대표산으로 유명한 곳이다. 용인시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지난해에는 가을 단풍축제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인기를 끌기도 했던 장소이다.
조비산 유래
조비산의 유래로는 이름은 500여년 전 조선 말기인 경인지방 수령 황선규의 첩인 조비가 이곳을 찾아 울동 저도에서 오름을 중심으로 부근을 다니며 산악과 안정적인 생활을 하며 살았다고 전해지는 전설에서 비롯되었다. 그래서 이곳을 조비산으로 불리며, 이날은 안중에 선택된 사람은 이곳에서 제가리 기념사업이 나가는 곳으로 둘러졌다.
조비산 등산로
조비산에는 총 5개의 등산로가 있으며, 옥산-오칠산-자해산등의 산 중 하나 송악산에서 시작되는 송악산 등산로는 경기도 숲체험 지정코스로 운이 좋으면 동물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또한, 조비산 주변은 춘천이나 강릉 녹화, 기연동 개울 협곡 등 다양한 시끌벅적한 지점도 있다.
조비산의 경치
조금 힐링이 되며 낭만적인 느낌을 느끼게 해 주며. 또한 가을이면 단풍이 어우러지며 신석사에서 참관하거나 관광하면 접근성과 추가로 산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조비산 결론
조비산은 자연 습지, 여러 타입의 명소, 그리고 수많은 등산로, 그리고 자연환경 보호구역 등 많은 가치가 있으며. 아름다운 경치와 조용한 분위기, 그리고 힐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매년 단풍을 보며 즐길 수 있는 명소 중 하나이다. 혼자 나들이하기 좋고 청정하고 조용한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지이니 절대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청정하고 아름다운 산 부아산
부아산(718m)은 용인시 분당구와 남양주시 영추동 및 광진동, 매송리 등에 걸쳐 있는 산으로 한라산, 설악산, 지리산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4번째로 높은 산으로 유명한 곳이다.
부아산 유래
부아산은 비탈면과 기슭에 있는 부아 우리 출신의 역사적 인물을 기리는 명칭이다. 이목이 빼어나고 지혜로웠던 나라의 충신인 부아 우리가 주변의 경기도와 강원도 산악지대에서 투쟁하던 시기, 이 지역에 이적해 여기에서 생활하며 민중들을 가르치고 응원하기도 했다는 전설이 있다.
부아산 등산로
부아산의 추천하는 등산로는 총 3개의 등산로가 있으며, 봉래산과 함께 양지면과 여주군을 그대로 가리키는 멋진 전망 등 반딧불이 나타나는 곳이 있고, 경기도 분당구 운중동에 위치한 길목면 입구를 통해 시작되는 조금 험난한 코스를 따라 걸으면 청정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도 있다.
부아산의 경치
부아산의 경치는 청정하고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하다. 부아산의 정상에서 바라본 전망은 강원도와 경기도를 넘어 경남과 전북까지도 볼 수 있으며 또한 부아산에는 신비한 힐링 가족 등산로와 정상을 찾아가는 어려운 등산로 등 다양한 경로가 있어 그에 따라 등산코스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부아산 결론
부아산에 대한 결론으로 부아산은 절대 놓칠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산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 중 하나인 곳이다. 부아산 등산로에서는 힐링과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으며, 숲 속을 거닐면서 건강에 좋은 자외선과 음이온을 많이 느낄 수 있다. 이곳은 청정한 대기와 아름다움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멋진 장소이며, 경우 따라 출생지 근처 혹은 다른 산길에서 즐길 수 있는 명소 등도 추천해 보겠다.
'등산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택 산 명소 소개 (0) | 2023.05.23 |
---|---|
수원 안산 등산로 (0) | 2023.05.22 |
댓글